늘 일요일 번개시장을 다녀올때는 대형마트 배경과 함께 사진을 올렸습니다.
대형마트와 소상공인들의 공존의 모습이었기에 그러했습니다.
그 배경엔 대형마트의 의무휴업이 작용했었습니다.
그러나 대형마트 의무휴업이 중단 될 듯 합니다.
대형마트 의무 휴무 폐지 이야기가 나온 출처는 대통령실에서 만든 국민제안 TOP 10 중에 가장 많은 지지를 받은 제안으로 선정되어서 그런거랍니다.
근데 대형마트가 주말에 영업을 안한다고 해서 지금까지 일반 시민들은 크게 불편 하거나 못살거나 한게 아니였습니다.
그냥 좀 불편했던거고, 젊은 세대는 요샌 새벽배송 당일배송도 많아서 사고 싶은 물건 있으면 사는게 문제가 안되기도합니다.
근데 이걸 국민제안 투표랍시고 엉터리로 만들어놓고 가장 많은 투표수를 받았으니까 시행하겠다는게 문제입니다.
정책의 깊은 고민이 있었나? 의구심이드는 겁니다.
없는 사람들 즉, 대형마트에서 일하는 사람들, 시장 상인들 노동강도를 증대시키고 시장상권까지 깊은 고민없이 진행하는건 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누군가에겐 당장의 밥줄인데! 누군가에겐 일의 강도가 결정되는 사안인데 달랑 사이트 만들어놓고 투표해서 일을 처리하겠다니 걱정이 되는건 어쩔 수 없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eJPUkw/btrIxZ6kC4u/52OXv8Kc6mLXKNRIbGl8g1/img.jpg)
![](https://blog.kakaocdn.net/dn/bHbHYl/btrIA1oyFN9/zhfVnx7aadhECeKqDGuGZk/img.jpg)
![](https://blog.kakaocdn.net/dn/bwBVqz/btrIEbDZ4hl/K2AXeDOcQnqT6CC5qlPh3k/img.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