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늦은밤 우연히 본 TV프로 때문에 생각난 김기덕의 두시의 데이트 시그널음악인"
랄랄라랄랄라 라랄라라 라 딴따딴다 딴따 따 " 
Emmanuelle - Danielle Licari곡에 관한 이야기이다.

내가 다닌 고등학교 음악샘은 좀 유별났다. 그래서 난 좋았다. 94년 고2 당시 우리반 음악시간은 오후 두시였다. 그 때 음악수업은 음악실에서 숨죽인채 라디오를 듣는것이 였다. 그때 어쩔수 없이 애청했던 라디오 김기덕의 두시에 데이트! 그리고 시그널 음악인"
랄랄라랄랄라 라랄라라 라 딴따딴다 딴따 따 " 
이 노래가 내 뇌리에 각인된 사건은 우연한 기회에 일어났다. 
94년도 언저리만 해도 합성동에 두서너곳의 극장이 있었고 창동에는 시민 연흥 중앙 동아 태양 강남그리고 피카디리 등 극장이 많았다.
시골에서 유학온 촌놈에게 영화는 참 좋은 친구였다. 혼자 보러가도 좋고 은근히 옥보단같은 영화도 그 당시 많았다. 합성동 극장은 그런류의 영화를 나에게 한번에 2편이나 보여주니 참 좋은 시절이었다.

평일 날 이었다. 아마 개교기념일 쯤! 절대 땡땡이는 아니였다. 
다만 평일임은 확실하다. 아님 방학이었을 것이다.
그 시절 "엠마뉴엘 부인"이 개봉했다. 신문에도 나오고 영화 포스터도 아주 선정적으로 나왔다. 너무 보고싶었다.
그래서 그 영화가 걸린 피카디리극장에 갔다. 
아침 10시쯤 첫 편이 시작할때! 영화는 시작되었고 영화를 보다 보니 2시의 데이트 시그널음악이 들리는 것이다.
완전 놀랬다. 
이 음악이 여기서!!!듣다니!!
그런데 그 놀라움은 그 이후에 더 했다.
학교 음악 수업시간 마다 
라디오 들을때 마다 영화"엠마뉴엘 부인"이 떠오르는 것이였다.

지금 내차 라디오가 고장이다. 수리를해야겠다. 
라디오를 듣고 싶어진다.

사진은 인터넷에서 찾은 DJ 김기덕!



신고
Posted by 멩물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음악인이석호 2017.07.09 22:00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추억이 있었군요^^;;

베란다형 햇빛 발전소 건설 방법

노후석탄화력 발전소에서 발생되는 미세먼지도 걱정됩니다. 핵폐기물을 처리 할 수 없는 핵발전소도 걱정됩니다. 석탄화력발전소도 줄여나가야합니다. 노후 핵발전소를 줄여 나가야합니다. 더 이상 핵발전소 건설도 없어야 합니다. 그러나 ..

경축!! 홍표 햇빛발전 공론화위원회 발족!

신고리 원전 5·6호기 공론화위원회가 7월 24일 닻을 올렸습니다 공론화위는 3개월 동안 시민배심원단을 선정하고, 신고리 원전 5·6호기에 대한 공론화 과정을 거쳐 신고리 원전 5·6호기 건설의 중단 여부를 결정하게 된답니다...

무더위가 사람을 철들게 했다.

매우 더운 날입니다. 이런 더운날에도 저는 왠만하면 덥다는 표를 내지않습니다. 제 아버지 때문입니다. 아버지는 농사일로 세 자식을 먹이고 공부시키기엔 역부족이었습니다. 농사일은 어머니께 상당부분 짐을 지우셨습니다. 그리고 아버..

오늘을 살아가야 할 명분

살아가면서 어떻게 살면 편하게 살 수있을까? 요령피울 맘이 드는 날이 있습니다. 그런 마음이 한올 한올 보폴 처럼 피어 오르는 날이면! 시골집에서 한바가지 땀을 쏟아 냅니다. 그러면 어느듯! 삶의 쓸데없는 욕심은 줄어들고 삶의..

베란다형 햇빛 발전소 건설 방법
베란다형 햇빛 발전소 건설 방법
베란다형 햇빛 발전소 건설 방법
베란다형 햇빛 발전소 건설 방법
베란다형 햇빛 발전소 건설 방법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