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거버넌스 미세먼지 교육 지도자 양성과정

미세먼지와 기후변화 등 환경 문제가 사회, 문화, 경제, 건강 등에 큰 악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인류가 여태 경험하지 못했던 위협 인자가 출현한 것입니다.

이에 경상남도교육청, 경상남도청, 경남녹색환경지원센터, 경상남도환경교육원,경상남도기후-환경네트워크 함께 미세먼지 교육 지도자 양성과정을 시작했습니다.

사진. 미세먼지 교육 지도자 양성과정을 논의 중인 각 기관 실무자

이번 미세먼지 교육 지도자 양성과정에서는 각 기관에서 모집된 예비강사님들에게  미세먼지, 초미세먼지의 원인, 영향, 현상 등을 알리고 대응하는 미세먼지에 관한 전반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선발 양성된 지도자분들을  유아, 초․중․고등학생 및 성인을 대상으로 원하는 곳이 있으면 강사로 보내어 교육 등 미세먼지 문제 개선에 기여할 지식을 보급하고 인식전환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준비 된 교육과정입니다.

이번 미세먼지 교육 지도자 양성과정은 경상남도교육청, 경상남도 경남녹색환경지원센터, 경상남도환경교육원, 경상남도기후․환경네트워크가 함께 힘을 모아 만들어진 민관시민협동형 과정입니다.
교육기간 : 2017. 9 .7. ~ 9. 26.(총6일­24시간)으로 준비되었습니다.

사진. 지난 목요일 시작된 미세먼지 교육 지도자 양성과정 교육 모습

교육내용은
1. 경남 미세먼지 현황
2. 기후변화와 미세먼지
3. 경남 선도학고 미세먼지 농도현황
4. 미세먼지 대응책 녹색커튼 사례발표
5. 공기측정기 DIY
6. 굿바이 미세먼지 정책
7. 미세먼지 지도만들기
8. 미세먼지와 에너지정책
9. 공기정화식물 DIY
10. 올바른 마스크 쓰기 체험
11. 미세먼지 교육시연 발표
등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이런 교육을 수련하고 최종 교육 시연을 통해 양성된 미세먼지 교육 지도자분들은 미세먼지  교육 요청 학교 및 단체가 선정되면 배우고 익힌것을 현장으로 투입되어 미세먼지 교육을  시행하게 됩니다.
그리고 2018년 찾아가는 환경교육(미세먼지 학교)운영을 통해 맑은 하늘과 깨끗한 공기를 위해 발로 뛰는 강사로 활약하실 겁니다.

경남의 맑은 하늘을 넘어서 대한민국의 하늘과 공기를 맑게 할 마중물이 될것입니다.

 배우는 것을 넘어서 실천하고 행동하고 확산시키실 멋진 미세먼지 교육 지도자님들을 꿈꿔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