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네파탁'(NEPARTAK) 태풍의 경로를 알아 볼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올해 제1호 태풍 '네파탁'(NEPARTAK)'이 발생했습니다.

장마로 인해 맑은 하늘이 무척이나 그립지만 태풍의 영향으로 맑은 하늘대신 비를 걱정해야 할 사항입니다.

저는 태풍이 무섭습니다.

고향 동네 또한 바다에 인접한 지역이라 작은 태풍이라도 큰 피해를 입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태풍의 경로에대해 민감합니다.

태풍의 피해가 없길 간절히 바라면서 

오늘은 태풍의 경로를 알아 볼 수 있는 몇개의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기상청의 보도 자료에 따르면 "3일 오전 9시 미국 괌 남쪽 약 530부근 해상에서 발생한 네파탁은 75일 오후 3시 현재 괌 서북서쪽 약 180km 부근 해상에 있다""점차 북상해 10일 오후에는 서귀포 서남서 쪽 350부근 해상에 머무를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기상청 보도에 따르면 1호 태풍인 네파탁은 75일 오후 3시를 기준으로 중심기압 965hPa, 중심 최대풍속 37m/s의 강한 중형급 태풍으로, 시속 약 32km로 서북 서진하고 있으며 아직 진로가 유동적이지만 중국 남동부 해안을 스친 뒤 서해상으로 빠져나와 우리나라에 많은 비구름을 몰고 올 것으로 보인다고 예상했습니다.

 

5일 오늘밤부터 강한 중급태풍으로 바뀐 뒤 78일에는 초속 45에 이르는 강풍과 함께 폭우를 지니고 이동하고 있다고 합니다.

 

다만 바라건데 큰 피해 없이 지나갔으면 합니다.

 

혹시나 우리나라에 상륙하면 큰일이다 싶어 태풍의 경로는 알아 볼 수 있는 국내외 사이트를 아래에 소개 합니다.

 

1. 우리나라 기상청 사이트입니다.

http://www.kma.go.kr/weather/typoon/report.jsp

 

 

 

2. 일본 기상청 사이트입니다. 영문버전입니다.

http://www.jma.go.jp/en/typh/1601l.html

 

 

 

3. 필리핀 정부에서 제공하는 태풍 경로 사이트입니다.

http://weather.com.ph/news/weatherphilippines-daily-graphical-satellite-analysis-from-12pm-july-05-until-12pm-july-06-2016

 

 

 

4. 필리핀 정부에서 제공하는 태풍경로 싸이트입니다. 이 싸이트에서는 홍콩, 미국, 일본, 베이징, 대만, 한국, 필리핀에서 여측하는 태풍 경로를 한 눈에 볼 수 있게 정리해 놓았습니다.

http://www.typhoon2000.ph/multi/?name=NEPARTAK

 

 

 

5. 아래 링크는 https://earth.nullschool.net/이라는 싸이트입니다.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세계 태풍 및 풍향 정보는 보기 좋게 제공하는 싸이트입니다.

https://earth.nullschool.net/

 

 

 

태풍의 피해가 없길 바라며...

태풍 경로 정보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