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에게 안전한 보행 환경을 조성해 주는 것은 중요합니다.
우리의 의무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성인이 되었을 때의 이동수단 선택에 있어 많은 영향을 끼칩니다.
어릴때 부터 안전하게 걸으며 생활 한다면 우리 아이들이 살아 갈 세상은 걷기 편한 도시로 건강한 도시로 만들어 질 것 입니다.
그러나 우리 아이들의 보행환경은 안전하기는 커녕 위험 천만입니다.
경찰 통계에 따르면 최근 4년간 스쿨존 내 어린이 교통사고는 2014년 523건, 2015년 541건, 2016년 480건, 2017년 479건으로 연평균 505.75건을 기록했다. 이 기간 스쿨존에서 어린이 28명이 숨지고 2천108명이 다쳤습니다.
우리는 어린이들의 보행 안전을 보장하고 있지 못 함을 알 수 있습니다.
이에 창원시의회, 그리고 창원시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안전하고 쾌적한 통학로를 만들기"를 위해 손을 잡았습니다.
학생들의 눈과 발로, 어머니의 마음으로 통학로 내에 보행자 사고를 유발하는 요인을 분석하고 개선해 나가려는 협럭적 안전한 통학로 만들기 사업이 될 것 같습니다.
우리의 의무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성인이 되었을 때의 이동수단 선택에 있어 많은 영향을 끼칩니다.
어릴때 부터 안전하게 걸으며 생활 한다면 우리 아이들이 살아 갈 세상은 걷기 편한 도시로 건강한 도시로 만들어 질 것 입니다.
그러나 우리 아이들의 보행환경은 안전하기는 커녕 위험 천만입니다.
경찰 통계에 따르면 최근 4년간 스쿨존 내 어린이 교통사고는 2014년 523건, 2015년 541건, 2016년 480건, 2017년 479건으로 연평균 505.75건을 기록했다. 이 기간 스쿨존에서 어린이 28명이 숨지고 2천108명이 다쳤습니다.
우리는 어린이들의 보행 안전을 보장하고 있지 못 함을 알 수 있습니다.
이에 창원시의회, 그리고 창원시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안전하고 쾌적한 통학로를 만들기"를 위해 손을 잡았습니다.
학생들의 눈과 발로, 어머니의 마음으로 통학로 내에 보행자 사고를 유발하는 요인을 분석하고 개선해 나가려는 협럭적 안전한 통학로 만들기 사업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