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시민은 의원을 만들고 의원은 조례를 만들고 조례는 세상을 바꾼다.

시민은 의원을 만들고
의원은 조례를 만들고
조례는 세상을 바꾼다.

아이들에게 놀이는 단순히 재미있는 것만이 아니라 어린이의 발달에 필수입니다.
어린이는 놀이를 통해 에너지를 방출하고 지루함을 피할 뿐 아니라, 언어발달, 신체발달, 인지발달, 정서함양, 그리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조절하고 다른 사람의 정서에 감정을 이입시켜 사회성을 이루어 갑니다.
이처럼 놀이는 어린이가 성인이 될 준비를 하는 데에 필요한 기술과 지식을 발달시키는 중요한 사회적 성장과정이므로 특히 아이들에게 중요합니다.
그러나 우리 도시는 그동안 우리사회의 일원이자 사회적 약자인 어린이들의 필요, 안전, 즐거움, 창의력 등을 고려하거나 반영하는 데 소홀하였습니다.

놀이시설은 규격화되고 대부분 놀이터가 주 이용자, 주변 환경, 지역 여건 등과 상관없이 어느 지역이나 비슷한 모습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놀이터는 아동복지 차원에서 법규에 따라 설치·관리되는 주어진 공간이었습니다. 그 이유는 어린이를 위한 공간임에도 불구하고 조성과정에서 어린이는 배제되었기 때문입니다.

이제는 놀이터 조성과정에 주 이용자인 아동을 참여시킴으로써 해당 지역의 환경 및 이용자 특성에 따른 복합적이며 새로운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다양한 놀이터를 조성해야합니다.

상상력·창의성을 키우고 재미있고, 각 지역의 여건에 부합되는 다채롭고 특색 있는 놀이터가 조성될 수 있는 근거가 될 수 있는 창원시 어린이 놀이터 조성 및 관리에 관한 조례가 상임위에서 통과 되었습니다.

기쁜 성과입니다.
마음 내어주신 모든분들께 고마움을 전합니다.
아참! 창원시 물놀이장 조성관리에 관한 조례도 상임위를 통과했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