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남 논습지 생태 연구프로그램

세계 곳곳에서 발생한 환경 문제때문에 많은 분야에서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대응책을 마련하고있습니다.

법도 만들고 정책도 만들고 기술도 개발합니다.
이러한 노력들은 우리 사회가 처한 생태적 위기의 심각성을 보여주는 하나의 단면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법도 기술도 정책도 필요하지만 생태교육을 통해 생태적 감수성을 갖춘 사람을 길러내어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구상의 삶을 가능하게 해주는 자연계를 이해하고, 이를 실생활에서 이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우리학생들이 법도 만들고 제도를 만들고 기술을 개발한다면 그 것이 곧 지속가능한 미래의 토대이며 세계를 이끌 우리아이들의 미래역량이라 생각합니다.

그런 미래역량을 논 생태계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작지만 일궈내고 싶습니다.

논은 인류의 역사와 함께 자연과 조화를 이루고 살아가는 지속가능한 환경의 한 형태이며, 인간과 자연이 함께 살아가는 공간이기 때문에 생태와 문화, 환경교육을 연결될 수 있기때문입니다.

오늘부터 논에서 아이들과 놀며 공부하는 논 생태계 체험 프로그램을 창원시 진로체험센터와 함께 주남저수지에서 열었습니다.

지속가능한 미래의 토대이며 세계를 이끌 우리아이들의 미래역량을 모내기 하듯 주남저수지 논 한자락에 심었습니다.

이 뜻을 펼칠 수있게 도와주신 한동욱 소장님 Eunjeong Lee 선생님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