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나의 이야기 1

저는 1977년 현재 마산시 합포구 진전면 이명리의 조그마한 농촌에서 태어났습니다.클 홍(), 자루 표()라는 제 이름은 제가 태어나기 전부터 종가집 장손으로서 정해진 이름이었습니다. “숲이 깊어야 범이 나오는 법”, “사자는 고양이와 다투지 않는다.”라는 말씀을 자주 사용 하시던 할아버지께서 큰일을 조정하고 다룰 수 있는 사람이 되라고 어머니가 시집오시던 해에 아들 이름이라고 지어 주셨다고 합니다.

 어머니 말씀으로는 귀한 아들이라 백일 사진도 찍고, 돌 사진도 찍었다 하시는데. 저희집 어디에서도 그 사진을 본 사람은 아직 없습니다.

<제가 가진 최고 어릴적 사진입니다. 제가 저흐 어머니가 돌사진 백일 사진을 찍었다하신 말씀을 못 믿는 이유중 하나이기도 한 사진입니다. 귀한 아들이라 새자전거 사주셨다고 하십니다.>


지금은 폐교가 되어 진전초등학교로 통폐합이 되었지만, 제가 다닌 초등학교는 창포만을 발 앞에 둔 이창초등학교였습니다. 1-6학년 전체 정원이 58명으로 제가 졸업할 때는 8명이 졸업한 단 촐 한 학교였습니다. 적은 규모의 학생으로 인하여 전인교육, 자연교육을 늘 누릴 수 있는 초등학교의 생활은 제 인생의 가장 큰 정신적 버팀목이 되었습니다. 그 당시의 조개 잡고, 게 잡고, 칡케며, 소꼴(소 먹일 풀)을 베러 다니던 자연과의 추억은 아직 좋은 추억으로 남아 있습니다. 초등 중등 때는 곧잘 공부도 잘하는 아이였습니다. 시골에서 고등학교 유학까지 나왔으니 말입니다. 시골서 마산으로 나온 첫날 날 제 이삿짐에는 작은 손전등이 들어 있었습니다. 시골 동네에서 저녁에 잠깐 나가려 하면 꼭 손전등이 필요했었는데, 마산의 밤은 촌놈에게 휘양찬란하게 빛났습니다. 고등학교 진학을 위해 나온 도시의 삶은 저에게 한동안 익숙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곧 친구들과 즐겁게 고등학교 생활을 하였습니다.


<학생수보다 선생님 수가 많았던 초등학교 졸업식 앨범, 앨범이라고 하기엔 너무나 거창한>

<연합고사를 합격한 후 친구들과 함께>

 19963월 대학의 신입생의 봄날은 그 당시 시트콤의 대학생활과는 판이 하게 달랐습니다. 무언가 스스로 찾지 못하면 누릴 수 없는 낯선 대학 생활이었기에 대학생의 여가와 제2의 전공의 장인 동아리에 가입했습니다. “영화패 광야에서라는 동아리 이었습니다. 그 당시 동아리에서 가장 이쁜 여자 후배를 만나 현재 부부의 연을 맺어 딸(7), 아들(10)을 둔 부모가 되어있습니다.

  

<경남대학교에서 제일 이뻣던 제 아내와 함께>

 저의 대학생활은 모토는 많은 사람을 알자.” 였습니다대학의 1,2학년은 보모님들이 야 이녀석아~! 대통령얼굴은 9시 뉴스에서라도 볼 수 있지만, 넌 얼마나 바쁘게 돌아 댕기기에 대통령 얼굴 보기보다 힘드냐라는 말을 듣고 다닐 정도로 바쁘게 활동 하였습니다. 그 때만난 선후배들은 저의 큰 자산이기도 합니다. 대학 3학년때에는 인생의 전환기 였습니다. 갑작스레 IMF 여파로 한여름 45도가 웃도는 유리 온실 건설 현장에서 1년의 막노동을 하여야 했고, 남들 다 받는 장학금을 몹시 부러웠던 저는 성적 우수 장학금이 아니라 학교에서 야간 경비 아르바이트로 [근로장학금]형식으로 받았습니다.

<현재 매립되고 사라진 가포갯벌 조사>

<통일을 꿈꾸던 청년 홍표~! 저 넘어 북한을 바라보며, 임진각에서>

<경남 인근 대학 연합 활동>


투 비 컨티뉴~!~!